말씀묵상

5월 25일(토) 시편9편

벧엘교회 2024. 5. 24. 00:00

말씀읽기

https://youtu.be/Mnp6R1Xnsds?si=GqCE0ukw-fse4k-W

 

묵상가이드

찬양(Praise, 1~6절). 하나님은 다윗을 위해 승리를 거두셨다. 그래서 다윗은 하나님을 찬양했다. 그것은 개인적인 싸움이 아니었다. 다윗은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하나님이 그의 입장을 지지하셨다. 은혜로 당신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라.

약속(Promise, 7~12절). 다윗은 하나님이 죄를 심판하시고 하나님의 의로운 나라를 세우시게 될 때를 내다보았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하나님이 그들의 피난처가 되시고 그들을 결코 버리지 않으실 것이기 때문이다(히 13:5). 하나님 아버지는 십자가에서 아들을 버리셨다. 그러나 그분은 결코 우리를 버리지 않으실 것이다.

기도(Prayer, 13~20절). 과거와 미래를 생각하던 다윗은 현재를 바라보며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했다. 그에게는 하나님의 긍휼이 필요했다. 그는 하나님을 찬양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구원을 이야기하고 싶었다. 그것은 왜냐하면 지옥이라 불리는 곳이 있기 때문이었고(17절), 하나님의 구원을 통해서만이 그 끔찍한 곳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바울 사도는 "우리가 주의 두려우심을 알므로 사람을 권하노니"(고후 5:11)라고 말했다. 


"지옥에 이르는 가장 안전한 길은 갑자기 꺾이는 모퉁이나 이정표 그리고 길잡이가 필요하지 않은 편안하고 가파르지 않은 순탄한 길이다."_C.S. 루이스(C.S.Lewis)

 

_워렌 위어스비, 「말씀묵상365」


1. 당신은 주님의 이름을 아십니까? 주님의 이름을 어떻게 고백하십니까?( 주님, 주님을 따르는 사람을 주께서는 결단코 버리지 않으시므로, 주의 이름을 아는 사람들이 주님만 의지합니다. 10절, 표준새번역)

 

2. 은혜받는 것만 구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주께서 찬양 받으실 모든 일을 전파하는 것을 구하고 있습니까?(그렇게 하시면 주께서 찬양 받으실 모든 일을 내가 전파하겠습니다. 주께서 베푸신 그 구원을, 딸 시온의 성문에서 크게 기뻐하며 외치겠습니다. 14절, 표준새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