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8월 1일(목) 시편 95,96편

벧엘교회 2024. 7. 31. 00:00

말씀읽기

95편

https://youtu.be/hMzIXH9L3rU?si=HZMHOfUPLyQQenZr

 

96편

https://youtu.be/pgAAs8gwD-w?si=vub18FHkXC1MsZcR

 

 

묵상가이드

95편

위대하신 하나님(God is great, 1~7상반절).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그래서 우리는 그저 예배에 참여하는 정도가 아니라 즐겁게 예배드릴 수 있는 것이다. 하나님이 '즐거이 부르며' '굽혀 경배하도록' 우리를 초청하신다. 하나님은 위대한 창조주시며 큰 왕이시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그분의 백성이 되는 특권이 있다. 

슬퍼하시는 하나님(God is grieved, 7하~11절).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예배와 상반되는 강퍅한 마음은 하나님의 마음을 슬프게 한다. 하나님이 하시는 놀라운 일을 보고도 하나님께 기꺼이 복종하지 않는 사람들을 상상해보라! 믿지 않는 유대인들은 그들이 범한 죄의 비싼 대가를 치렀다. 그들은 광야에서 죽었고, 약속의 땅에 결코 들어가지 못했다(히 3~4장). 

믿음의 삶을 누리고 싶은가? 그렇다면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보고 그분을 찬양하는 시간을 가지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계획하신 모든 것들을 받고 싶은가? 그렇다면 하나님을 예배하고 찬양하라. 강퍅한 마음은 힘겨운 삶으로 이어질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 앞에서 마음을 부드럽게 하라. 

 

96편

하나님을 예배하라는 이 시편의 초청에는 다음 세 가지 지시 사항이 있다.

하나님을 찬양하라(Sing to the Lord, 1~6절). 하나님과 함께한 새로운 경험이 있으므로 새 노래로 하나님을 찬양하라. 하나님은 영광스러운 분이시며(3절) 광대한 분이시므로(4~5절) 하나님을 찬양하라. 세상 사람들은 구원의 복된 소식을 들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복음 성가를 부르라. 승리의 노래를 부르며 하나님의 능력을 알리라. 헌신의 노래를 부르며 하나님의 아름다우심을 알리라. 

하나님께 드리라(Give to the Lord, 7~10절). 마음과 입술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라. 그리고 손으로 예물을 드리라. 하나님이 우리의 예물을 필요로 하셔서가 아니라(행 17:24~25) 하나님께 예물을 드려야 할 필요가 우리에게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가장 좋은 것을 받으시기에 합당한 분이시다(말 1:6~14). 

하나님을 기다리라(Look for the Lord, 11~13절). 모든 자연은 주님의 재림을 열망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 때 모든 피조물이 자유롭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롬 8:18~25). 예수 그리스도가 통치하기 위해 돌아오실 때 억압받던 사람들의 정당성이 입증될 것이며, 악인들은 심판받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리스도와 함께 다스리며 주님을 찬양하게 될 것이다. 할렐루야!

 

_워렌 위어스비, 「말씀묵상365」


1. 95편

당신의 마음은 어떻습니까?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계획하신 모든 것들을 받을 수 있는 부드러운 마음입니까?

 

2. 96편

"주님이 오실 것이니, 주께서 땅을 심판하러 오실 것이니 숲 속의 나무들도 주님 앞에서 즐거이 노래할 것이다. 주님은 정의로 세상을 심판하시며, 진리로 뭇 백성을 판결하실 것이다."(13절, 표준새번역)

이 말씀이 그대로 이루어지기를 진정으로 기다리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