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일(금) 시편 148편
말씀읽기
https://youtu.be/G2e9Lor0K8A?si=T76XhVGRfHpVhA4a
묵상가이드
시편 기자는 하나님을 찬양하도록 모든 피조물을 초청하고 있다.
하늘(The heavens, 1~6절). 먼저 천사들로부터 시작해서 천상의 존재들과 심지어는 구름들까지 불러내고 있다! 하나님이 그 모든 것들을 창조하시고, 통제하시며, 보존하신다. 때문에 마땅히 하나님을 찬양해야 한다. 그리고 그렇게 하고 있다!
땅(The earth, 7~10절). 깊은 바다나, 높은 산이나, 바람이나, 열매맺는 나무나 모두 하나님을 찬양해야 한다. 그리고 그렇게 하고 있다! 날씨가 좋지 않을 때 폭풍우까지도 하나님의 말씀을 성취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8절).
인간(Mankind, 11~14절).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어진 인간에게는 이 세상의 그 어떤 것들보다 하나님을 찬양해야 할 이유가 충분하다.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았다면 그 이유는 더 충분할 것이다. 하나님을 찬양하라!
_워렌 위어스비, 「말씀묵상365」
1. " 너희가 주의 명을 따라서 창조되었으니, 너희는 그 이름을 찬양하여라. 너희가 영원히 있을 자리를 정하여 주시고, 지켜야 할 법칙을 주셨다."(5~6절,표준새번역)
피조물들도 하나님이 정하여 주신 자리에서 그 이름을 찬양합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두신 자리가 찬양의 자리입니까?
2. "주님이 그의 백성을 강하게 하셨으니, 찬양은 주의 모든 성도들과, 주님을 가까이 모시는 백성들과, 이스라엘 백성이, 마땅히 드려야 할 일이다. 할렐루야."(14절, 표준새번역)
찬양이 마땅이 드려야 할 일이라면 우리의 삶 속에서 지속적으로 끊임없이 드려져야할 것인데, 당신의 찬양생활은 어떻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