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12월 7일(토) 이사야 35장

벧엘교회 2024. 12. 6. 00:00

말씀읽기

https://youtu.be/J_1T2yQtNQc?si=6afOw18GmwXg3XGo

 

묵상가이드

하나님은 또다시 심판과 영광의 균형을 잡으신다. 하나님은 죄인들이 회개하고, 신자들이 격려받을 수 있기를 바라신다. 예수 그리스도가 통치하러 오실 때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게 될 것이다. 

폐허였던 황무지가 아름다운 동산이 될 것이다(1~2,7절). 인간의 역사는 동산에서 시작되었다. 그러나 인간의 죄가 동산을 황무지로 만들었다. 하나님의 창조 세계가 죄의 억압에서 자유롭게 될 때 기쁨을 누리게 될 것이다(사 55:12~13, 롬 8:18~25).

약한 사람들은 강해지고, 장애는 모두 사라지게 될 것이다(3~6절). 배회하던 사람들은 그들이 걷던 길에서 벗어나 거룩함이라는 하나님의 대로에서 안전하게 걷게 될 것이다(8~9절). 그리고 슬퍼하던 사람들의 애통이 기쁨으로 바뀌게 될 것이다(10절). 

이런 복들을 기다리는 동안에도 우리는 영적으로 그 복들을 누릴 수 있다. 하나님께 순종할 때 하나님이 구원과 풍성한 삶과 힘과 거룩함과 기쁨을 우리에게 주실 수 있다. 



'만 입이 내게 있으면'

 

만 입이 내게 있으면 그 입 다 가지고

내 구주 주신 은총을 늘 찬송하겠네.

 

내 죄의 권세 깨뜨려 그 결박 푸시고

이 추한 맘을 피로써 정결케 하셨네. 

 

찰스 웨슬리(Charles Wesley)

 

더보기

광야에 꽃이 필 것이다

보울더(후버) 댐을 건설하던 중 89명의 인부들이 사고로 목숨을 잃었다. 그들을 추도하는 명판에는 '이 사라들 덕분에 사막에 꽃이 필 것이다'라고 적혀 있다. 세상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예수 그리스도 덕분에 광야에서 하나님의 영광이 꽃피게 될 날이 올 것이다. 

 

_워렌 위어스비, 「말씀묵상365」


1. "너희는 맥풀린 손이 힘을 쓰게 하여라. 떨리는 무릎을 굳세게 하여라. 두려워하는 사람을 격려하여라. "굳세어라. 두려워하지 말아라. 너희의 하나님께서 복수하러 오신다. 하나님께서 보복하러 오신다. 너희를 구원하여 주신다" 하고 말하여라."(3~4절, 표준새번역) 

주변에 격려해 주어야 할 사람을 떠올려봅시다.

 

2. "야훼께서 되찾으신 사람이 이 길을 걸어 시온 산으로 돌아오며 흥겨운 노래를 부르리라. 그들의 머리 위에선 끝없는 행복이 활짝 피어나고 온몸은 기쁨과 즐거움에 젖어들어 아픔과 한숨은 간데없이 스러지리라."(10절, 공동번역개정판)

구원의 기쁨과 감격이 끝없는 행복으로 피어나고, 기쁨과 즐거움에 온몸이 젖어드는 삶을 살고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