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화) 에스겔 5장
말씀읽기
https://youtu.be/LlSzVsI81uA?si=_hqXVR0xpBTyr6aR
묵상가이드
네 번째 행동은 머리털과 수염을 깎는 것이었는데, 유대인에게 그것은 대단한 희생이었다. 머리털은 기근과 칼에 죽임을 당하거나, 유배를 가게 될 예루살렘 사람들을 상징하는 것이었다(신 28:47~57). 그러나 남은 자들은 하나님이 보호하시고 구원하실 것이다.
하나님이 자신의 백성들에게 진노하신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그들이 하나님의 규례를 어기고(5:6),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며(5:11), 그들 주변에 있는 이방 나라들보다 더 가증스러운 악을 행했기 때문이었다(5:6~7). 그들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지 않으면서 죄를 조장하는 일에 하나님이 주신 모든 복을 사용했다.
390년은 긴 세월이다! 그렇게 오래 참으실 수 있는 하나님이 그저 놀라울 뿐이다(벧후 3:1~9).
_워렌 위어스비, 「말씀묵상365」
1. " 그래서 이 주 야훼가 말한다. 너희는 주위에 있는 민족들보다 더 나에게 반항하여 내 규정을 따르지 않고, 내 법대로 살지 못한 것은 물론이려니와 주위에 있는 다른 민족들이 지키는 법마저도 지키지 않았다." (7절, 공동번역)
하나님이 자신의 백성들에게 진노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하나님이 주신 모든 복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습니까?
2. " 이 백성이 하는 짓이 너무나도 노여워 내 분이 풀리기까지 벌을 내리리니, 이 백성은 자기들이 한 짓 때문에 나에게 벌을 받고 나서야 나 야훼가 왜 이렇게 질투하는 말을 했는지 알게 될 것이다."(13절, 공동번역)
때로는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는데 과정이 필요합니다. 지나온 과정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고자 하는 바를 온전히 붙잡고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