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보기도

타메이온 10일 기도, 넷째 날

벧엘교회 2023. 5. 19. 13:29

2023년 5월 20일 (토)

타메이온 10일 기도 (넷째 날).pdf
0.47MB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

  • 미련함이 제해진 삶
    아이의 마음에는 미련한 것이 얽혔으나 징계하는 채찍이 이를 멀리 쫓아내리라 - 22:15

    성경에 기록된 대부분의 약속은 조건적이다. 잠언 2215절의 말씀은 그 대표적인 예다. 자녀들의 마음에서 미련함을 제하기 위해서 우리는 그들에게 채찍과 징계를 가해야 한다. 그렇다면 무엇이 채찍인가? 잘못에 대해 매를 드는 체벌이 채찍인가? 물론 체벌도 채찍이 될 수 있다. “네가 그를 채찍으로 때리면 그의 영혼을 스올에서 구원하리라”(23:14)는 말씀과 같이 말이다.
    그런데 때로 채찍은 권위가 담긴 말을 의미한다. 이사야 114절에서는 “(메시아께서) 그의 입의 막대기로 세상을 치며”라고 예언한다. 예수님은 결코 만만한 설교가가 아니셨다. 주님은 말씀을 전하실 때마다 위선과 죄와 거역을 빛 가운데 드러내셨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은 그분의 징계의 말씀을 환영한다. 어리석은 세상이 오염시키려고 할 때, 징계가 우리를 그 영향으로부터 보호해주기 때문이다. 우리 자녀들을 이러한 진리에 기초하여 훈육하고 잘못된 행동을 바로잡아주고 진리의 길로 인도할 때, 아이들은 결국 우리를 사랑하게 될 것이다.
    다윗은 시편 23편에서 목자 되신 하나님께 이렇게 고백한다.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23:4), 이처럼 부모가 사랑의 마음으로 드는 징계의 막대기는 아이들을 안위할 것이고, 권위가 담긴 부모의 말은 아이들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으로 인도할 것이다.


  • 선포기도
    주님, 불경건한 목적을 추구하며 진리에 순복하기 싫어하는 마음으로 가득한 세상 속에서 어리석은 모습으로 살아가지 않도록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로 우리를 지도하시고 보호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말씀에 미련한 자의 생각이 죄라고 말씀하시니(24:9), 이 시간 저의 모든 미련한 생각을 회개합니다. 주님, 저와         를 세상의 영향력으로부터 지켜주소서. 태어날 때부터 타락된 본성을 물려받은         에게 미련함이 얽혀있는 것을 봅니다. 하지만 주님의 말씀이 이 미련한 것을 멀리 쫓아내실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육적 본성과 어리석음 앞에 굴복하지 않게 하시고, 오직 하나님의 지혜를 끌어안아 거듭난 영의 본성으로 살게 하소서.         에게 ‘입술의 채찍’이 필요할 때마다 사랑으로 징계하고, 진리가         를 영원히 안위할 것을 선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예수님의 보혈 선포기도

  • 내 생각, 의식과 무의식에 임한 예수님의 보혈의 능력
    내 안에 하나님을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께 복종할 것입니다.[각주:1]

    믿음과 사랑이 결핍된 생각들[각주:2], 겸손과 평강이 결핍된 생각들[각주:3], 실패와 좌절의 생각들[각주:4], 미움과 적의[각주:5], 오만과 교만[각주:6], 두렵고 불안한 생각들[각주:7], 이 모든 것들은 드러나고 폐지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믿음과 사랑의 생각, 겸손과 평강의 생각들을 받아들일 것입니다.[각주:8]
    그러므로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의 마음과 생각을 지킬 것입니다.[각주:9]   

    속이고 착각하게 하는 모든 생각들[각주:10], 어둡고 부정적인 생각들 무법한 생각들, 이 모든 것들은 드러나고 폐지될 것입니다.[각주:11]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받을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받을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나는 이러한 것들을 생각할 것입니다.[각주:12]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

  • 한국교회가 십자가의 복음으로 돌아가게 하시고 진정한 회개로 연합되게 하소서. 복음주의와 은사주의로 분리되어 서로 비방하며 정죄하였던 것을 회개합니다. 하나님의 말씀 보다 사람의 유전과 종교적 전통을 중시함으로 성령의 역사를 배척하고 훼방하였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반면에 성령의 은사를 영적 탐닉을 따라 사용하는 신비주의적이며 주술적인 사역들을 분별하게 하소서! 건강하지 못한 번영신학과 기복주의적인 가르침으로 말미암는 미혹의 영은 끊어질지어다!
    한국교회가 성령과 진리 안에서 하나가 되어 사도행전적인 성령의 역사하심을 경험하기를 원합니다. 교리적 분쟁이 그치고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한 연합과 선교적 전진이 있게 하옵소서!

 

선교지를 위한 기도  -  일본

  • 일본에 기독교가 오래전에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복음을 받아들이지 못하게 하는 우상숭배의 견고한 진으로 자라잡은 민족주의 종교 관습(신도와 조상숭배)이 예수 이름 앞에 무너질지어다!
    인구의 2.2%밖에 되지 않는 적은 수의 기독교인들 중에서도 교회에 정착하고 헌신된 성도들이 많지 않은 일본 교회의 위기 가운데에도, 초기 기독교 박해의 역사 속에 지켜내었던 순교 신앙의 본을 따라 복음에 헌신하여 다시 일어서는 선교적 부흥이 있게 하옵소서.

  • 현지 목회자들의 고령화로 인하여 은퇴 후 그들의 뒤를 이을 헌신된 젊은 사역자가 없으므로 무목교회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대로라면 문을 닫는 교회들이 많아질 것이라는 통계가 있지만, 엘리야의 7000명 같이 일본의 부흥을 위해 남은 자들을 예비하신 하나님의 계획을 신뢰합니다. 특히 찬양과 경배 운동과 미디어 사역이 활성화 되어 새벽 이슬 같은 일본의 청소년, 청년들이 주께 나아오는 다음세대 예수 부흥을 주옵소서! 벧엘교회가 이 부흥의 한 부분을 섬길 수 있도록 허락하신 네트워크 교회들을 축복합니다. 오사카와 고베의 한인 교회들 및 현지 교회들 가운데 예배 부흥을 선포합니다. 현지 성도들이 전도와 선교에 헌신하는 참된 증인으로 견고히 세워지게 하소서!

 

 

 

  1. 고후 l0:5 [본문으로]
  2. 롬 14:22-23; 히 11:6; 고전 13장 [본문으로]
  3. 빌 4:7-8 [본문으로]
  4. 딤후 1:7 [본문으로]
  5. 요일 3:15 [본문으로]
  6. 약 4:6 [본문으로]
  7. 계 21:8 [본문으로]
  8. 렘 29:11; 골 3:12-15; 딤전 5:8 [본문으로]
  9. 빌 4:7 [본문으로]
  10. 고후 2:11; 11:14-15 [본문으로]
  11. 고후 l0:5 [본문으로]
  12. 빌 4:8 [본문으로]